> 커뮤니티 > 자료실
 
작성일 : 15-02-10 10:05
2015년 부동산 전망에 대한 소회
 글쓴이 : A one
조회 : 3,763  

대한민국의 부동산시장은 매년 그러하지만 2014년은 버라이티한 한해였던거 같다.

정권이 바뀌면서 부동산에 올인하는 모습, 이로써 공공택지와 민간택지를 가지고 있는 몇몇 중견업체들은 단군이래 최대수익을 거두는 기염들을 보이고 있다. 이제는 택지공급마져도 안한다고 하니 기존에 택지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은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부러움이 사뭇든다.


결국, 올한해는 서울 강남권의 재건축발 집값 상승에 기인한 신규, 기존주택 가격의 고공행진이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이로인해 수도권 강남근접에 있는 지역은 덩달아 오르고 서민들은 더 힘들어지는 상황..전세는 없고...금년 6월경에 잠실 롯데 오피스텔 평당 1억원 분양가 책정후 시장에 기대감이 풀리면 그에따른 인근시장 가격 후폭풍은 불붙은 숲속에 휘발유를 끼얹는 형국으로 변화할것으로 보인다. 잠실시영 아파트 일반분양 가격 책정시 고려될 것이고 잠실5단지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인근전세 매매 시장은 커다란 소용도리에 휘말리게 될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이렇게 드라이브를 거는 이유까지는 모르겠고 시장에 이러한 시그널을 주었기에 정권이 바뀌지 않는한 기존에 했던 보유세 및 집을 사지말라는 시그널로 바뀌지 않는한 이러한 수도권의 집값 트렌드는 한동안 지속될것으로 보인다. 주변에 있는 지인들에게 기존 집은 아니고 강남권 인근의 분양주택은 buy하라고 말하고 싶다. 어떻게 strong buy하라고...  2015년 02월 10일